요약
세금계산서 작성방법이란 세금계산서 작성 및 발행 요령을 기재한 양식이다.
내용
세금계산서란 사업자가 제품 및 용역을 거래처에 공급할 때에 부가가치세 거래징수 사실을 증명하기 위해 교부하는 영수증을 말하며, 세금계산서 작성 및 발행 요령을 기재한 양식을 세금계산서 작성방법이라 한다.
세금계산서 작성방법에는 세금계산서의 개요, 세금계산서의 종류, 세금계산서 기재 사항, 세금계산서 작성 시 주의사항, 세금계산서 샘플 및 작성요령 등으로 구분하여 정확한 내용을 기재하도록 한다.

세금계산서를 작성할 때는 공급자, 공급받는 자의 정보와 거래 품목의 정보 및 수량과 단가를 정확히 표시하여야 한다.
세금계산서 작성방법을 통해 해당 업무를 진행하는 이가 세금계산서를 발행 및 작성을 효율적이고 정확하게 할 수 있으며, 세금계산서 발행에 관해 확인하고자 하는 사항을 수시로 확인하고 참고할 수 있다.
세금계산서 작성방법은 해당 업무를 진행하는 부서 혹은 직원들을 교육하기 위한 목적으로 작성하기도 한다.

목차
1. 세금계산서의 개요\n 2. 세금계산서의 종류\n 3. 세금계산서의 기재사항\n 4. 세금계산서 작성 시 주의사항\n 5. 세금계산서 샘플 및 작성요령\n 6. 세금계산서 작성에 관한 FAQ\n 7. 세금계산서 통합매니저\n 8. 세금계산서 베스트서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