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커피 전문점 사업계획서란 커피 전문점 사업을 운영하기 위해 필요한 구체적 사업 계획을 기재한 양식이다.
내용
커피는 커피나무에서 생두를 수확하여 일정한 가공 공정을 거쳐 볶은 후 한 가지 혹은 두 가지 이상의 원두를 섞어브랜딩 추출하여 마시는 음료이다.
커피 전문점이 2000년대를 넘어서면서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커피 전문점 사업계획서란 커피 전문점 사업을 운영하기 위해 필요한 구체적 사업 계획을 기재한 양식으로, 커피 전문점 사업계획서를 작성할 때에는 사업의 목적, 사업 방식 및 시장 현황, 사업 운영 계획, 예상 수익 등으로 구분하여 각 항목에 구체적인 내용을 기재하도록 한다.
커피 전문점 사업계획서를 작성함으로써 커피 전문점 사업을 진행하기 위한 세부 계획을 확인하고 예상되는 문제를 파악하여 사업을 차질 없이 진행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커피 전문점 사업계획서는 사업 자금 조달을 위해 은행이나 투자자에게 제출하기 위한 용도로 작성하기도 하며, 이때에는 구체적인 수익창출 방안을 기재하도록 한다.
커피 전문점 사업계획서에 따라 사업의 진행 여부 자체가 결정되기도 하므로 정확한 자료를 토대로 하여 구체적으로 작성하는 것이 좋다.

목차
1. 사업개요\n 2. 설립방향\n 3. 매장분류\n 4. 메뉴\n 5. 개설비용\n 6. 손익계산\n 7. 시장동향\n 8. 이익 배당과 지원사항\n 9. 전국 체인망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