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경력기술서 작성방법유의사항은 경력기술서를 작성하는 요령을 기재한 문서이다.
내용
경력기술서는 작성자의 경력자가 자신의 이력과 경력을 기재한 양식을 말하며, 경력기술서 작성방법유의사항은 경력기술서를 작성하는 요령을 기재한 문서를 말한다.
경력기술서 작성방법유의사항으로는 작성할 때 입사 및 퇴사시기, 일의 내용과 성과 및 경력일수 등을 파악한 후, 그 중에 입사하고자 하는 기업에 어필할 수 있는 부분이 무엇이 있는지 충분히 살핀 후, 기재한다.
어필할 수 있는 부분을 효과적으로 작성하려면 평소에 미리 자신에 업무에 대해 글을 써보고 어필할 부분을 체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며, 제3자에게 부탁하여 채용담당자의 입장에서 검토를 해보는 것도 좋다.

경력기술서는 말 그대로 기업에서 경력직 직원을 뽑을 때 입사자의 경력을 참고하기 위한 일종의 정보 문서라 할 수 있다.
따라서 감정에 치우쳐 글을 쓰기 보다는 업무성과나 실적 등을 기재할 때 도표를 통해 작성하거나 값을 기재하여 작성하면 보다 신뢰성 있는 경력기술서를 작성할 수 있다.
객관적인 자료를 토대로 하는 것과 정형화된 문서의 느낌은 조금 다르다.

사무적인 느낌보다는 자신의 개성을 어필할 수 있도록 문서를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경력기술서 작성방법유의사항 작성에는 문장을 간단, 명료하게 만드는 것이 경력기술서를 작성하는 효율적 방법이며, 문장이 길어지면 산만해지기 쉽고, 읽는데 부담을 느끼게 된다.
경력기술서는 사실에 의거하여 작성하는 문서이므로, 과다한 수사법이나 추상적 표현을 피하고 간결한 문체의 단문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접속조사, 복문, 수식어가 겹치거나 한 문장에 여러 요소가 중복되면 무슨 말인지 알 수 없는 글이 된다.

목차
1. 경력기술서의 개요\n 2. 경력기술서의 작성\n 3. 경력기술서 작성의 기본원칙\n 4. 경력기술서 작성 시 주의사항\n 5. 경력기술서 샘플 및 작성요령\n 6. 경력기술서 베스트서식